옥수수수염차의 효능

반응형


옥수수수염차를 생수 대신 마시는 사람들이 들면서 옥수수수염차 효능이 좋다는 걸 많이 알려져 있으면서 건강 개선을 위해 마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로부터 한약재로도 옥수수수염은 많이 사용되어 왔는데요. 다양한 영양성분으로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은 옥수수수염차 효능 소개해드릴게요.

옥수수수염차 효능

옥수수수염차 효능

옥수수수염은 맛이 달달하고 성질은 갖고 있으며, 옥수수는 한약재로 사용하지 않지만 옥수수수염은 영양성분이 뛰어나 건조한 이후 한약재로 많이 사용합니다, 특히 옥수수염은 혈압 조절 및 이뇨작용에 효율적이며 중년이나 노년층 건강관리에 뛰어난 효능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옥수수염차 효능 밑에 알려 드릴게요.

피부미용/노화방지

옥수수수염차의 효능은 이뇨작용으로 신장 기능을 개선을 도와주고 체내에 쌓여있던 노폐물들을 배출을 도와줍니다.
또한 붓기를 제거해주고 항산화 효과 좋아 주름개선, 여드름 같은 피부 트러블 예방에 돕고, 옥수수수염차를 꾸준히 섭취한다면 항암 효과에도 효과적입니다.

비만예방

꾸준하게 섭취할 경우 붓기를 도움을 주고 체지방 분해를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이뇨작용, 야뇨증 방지, 강화, 부종 및 비만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치통 완화

민간요법으로 사용되던 옥수수대를 넣어 차의 형태로 끊여 미지근한 온도로 식힌 다음 입안에 머금고 있으면 치통 완화에 도움이 되며 구강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뇨작용

옥수수수염차는 대표적인 이뇨작용을 원활하게 도움을 줘 평소에 화장실을 잘못 가시 거나 시원하게 소변을 못 두시는 부들이 섭취하시는 게 좋습니다. 신장을 건강하게 해 줍니다.

변비 개선

옥수수수염차는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꾸준히 마시면 배변활동 원활하게 도와줘 변비 예방과 개선에 효과적이다. 또한 혈압과 당뇨조절에도 효과적입니다.

당뇨병 개선

옥수수수염차는 리놀렌산 성분이 함량이 많아 혈당과 혈압을 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인슐린 농도를 조절해줘 혈당을 낮춰주고 당뇨병의 개선 및 예방에 좋습니다.

숙취해소 /붓기 제거

술을 마신 후 이뇨작용으로 효과로 숙취해소 도움을 주고 붓기 제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술을 드신 후 나타나는 증상을 두통, 숙취 증상이 나타나며 옥수수수염차를 섭취하면 숙취해소에 매우 큰 도움이 됩니다.

체중 관리

옥수수수염차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지만 칼로리나 낮아 건강하게 체중관리를 할 수 있고, 체지방 분해효과가 뛰어나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옥수수수염차 부작용

옥수수수염차에 의한 부작용 잘못된 복용을 하시거나 체질적인 문제에 의해 발생하실 수 있어 주의해주세요. 옥수수수염에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임산부 또는 신장 건강이 안 좋거나, 몸이 차거나 위장에 안 좋은 사람은 주의해서 섭취해야 됩니다. 옥수수수염차는 이뇨 작용으로 과다한 섭취 할 경우 탈수 증상이 일으킬 수 있습니다.

옥수수수염차 만드는 법

옥수수수염차 만드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옥수수수염을 깨긋한물로 헹궈주고 씻은 옥수수수염을 깨끗하게 해서 3~5일 정도 충분히 말려줍니다. 주전자에 물은 대략 1L~2L 넣어준 뒤 옥수수수염 20~30g 정도 한 줌 넣고 센 불로 20분 정도 끓인 후 물이 끓기 시작하면서 불은 약한 불로 하여 20~30분 정보 끓여주세요, 취향에 따라 결명자, 감국화를 함께 넣어 달여 드시는 것도 추전 드립니다.


옥수수수염차 칼로리

옥수수수염차는 100g당 칼로리가 104kcal로 매우 적은 칼로리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