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비에 좋은 고구마, 효능 및 섬유질

반응형

변비에 좋은 고구마, 효능 및 섬유질

언제 먹어도 맛있는 고구마는 남녀노소 좋아하는 채소인데요.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고구마는 우리 몸에 좋은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고구마를 먹을 때는 껍질 채 먹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생고구마는 특히 변비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은 생고구마 효능 및 변비에 좋은 음식을 소개합니다

 

 

맛좋은 고구마

생고구마 변비 효능

섬유질 풍부

생고구마에는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섬유질이란 몸을 구성하는 주된 물질인 셀룰로스 말하고 인간이 섭취할 수 있는 섬유질을 식이 섬유라고 합니다.

 

변비에 좋은 섬유질 음식 5가지 

변비에는 섬유질이 높게 함유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변비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섬유질은 보통 과일이나 채소와 같은 식물성 식품이 도움이 되는데, 섬유질이  많은 식품은 고지혈증, 변비 예방 ,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지급부터 섬유질 많은 음식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양배추 

양배추

양배추는 식이섬유 가 풍부하고 피부미용에 효과적입니다. 풍부한 식이섬유를 섭취하려면 데처 먹을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유는 식이섬유가 많음 음식인 양배추는 데체 먹을 때 흡수율이 배로 증가하게 됩니다. 때문에 장 운동을 촉진시켜 위장의 건강 및 변비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양배추는 특히 장염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아래를 통해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장염 원인 증상 유아 장염 알아보자

현대인들은 바쁜 스케줄과 불규칙한 생활 습관으로 인해 장이 안좋기 마련입니다. 따라서 평소 건강한 식습관의 대한 관리를 하는게 좋습니다. 장염은 흔히 주변에서 일어나는 증상이지만, 갑

yunji-hype.tistory.com

 

 

 

2 .양파

양파

혈관 청소부라고 불릴 만큼 양파는 혈관에 좋은 재료입니다. 양파에는 다당류과인 이눌린 성분의 함유량이 높은 것으로 알려진 건강식품입니다. 특히 양파는 우리 몸에 안 좋은 콜레스테롤을 수치를 낮춰 혈액순환은 돕습니다.

 

3. 미역 

미역

미역의 표면의 미끈거리는 물질은 알긴산 성분인데요. 이 성분은 체내 흡수 시 변비 예방을 해주고, 체내 장의 운동을 도와줍니다. 또한 알산이 풍부해 장내 유해균을 막고 원활한 배변 활동을 도와 변비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4. 사과 

사과

사과에는 팩틴 성분에 풍부합니다. 펙틴 성분이랑 장의 기능을 활발하게 해주는 성분으로, 팩틴이라는 불용성 식이섬유가 장운동을 원활하게 배변 활동과 체중 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5.) 귀리

귀리

수용성 식이섬유인 베타글루칸은 체내 노폐물을 분해시켜주고 나쁜 콜레스테롤을 흡수를 억제해줍니다. 따라서 혈관 건강을 돕고 체내 안 좋은 노폐물이 내보내 줘 변비와 당뇨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생고구마 효능 7가지

생고구마를 잘 고르는 방법으로는 고구마의 모양에 흠집이 없으며 단단하고 매끈하며 색이 선명한 고구마가 좋은 고구마입니다.

1) 대장암 예방

고구마에는 비타민A와 베타카로틴이 많이 들어가 폐 주위의 염증을 막고 대장암을 예방을 도와주며 세포의 손상을 방지하는 것입니다. 고구마 효능으로 세라핀이라는 성분이 장 장을 청소해주고 배출시켜줍니다.

 

2) 피부 미용 

고구마에는 비타민B1 성분이  풍부하고 비타민C 함량이 함유되어 베타카로틴 고구마 효능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며 피부 미용과 노화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성인병 예방, 변비 예방, 고혈압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3) 장 건강 개선

생고구마를 잘랐을 때 나오는 흰색물질인 아라핀은 변을 부드럽게 해주며 변비를 예방 장운동 개선에 원활하게 개선을 도와줍니다.

 

 

4) 항암 효과

고구마는 호박 당근 암을 예방하는 적황색 색소인 배타카로틴이 많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베타카로틴이은 항암 성분으로 암세포를 억제해주며 위암과 폐암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5) 혈압 조절

 고구마는 알칼리성 식품으로 혈압과 스트레스 조절 및 피로해소를 도와줍니다. 칼륨은 몸속에 남아 있는 나트륨이 배출시켜 고혈압 등의 성인병을 예방하고 뇌졸중을 막는 효과적입니다. 고구마를 꾸준히 섭취하면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해주고 혈압 조절에도 도움이 됩니다.

 

7) 다이어트 

고구마 다이어트로 효과적인 이유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고구마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혈당 지수가 낮아서 소화가 천천히 되며 포만감이 오래갑니다.

 

8) 혈관 건강

생고구마는 혈관 속에 노폐물이을 제거 하여 혈관 건강에 효과적이며 혈관을 강화시켜 고혈압, 동맥경화, 심근경색 등의 질병을 예방해줍니다.

 

생고구마 씻는 방법

고구마 씻는방법

고구마를 조리하기 전 수세미로 박박 문지르면 안 되는 이유는 고구마의 미네랄이 손실되고 철분과 마그네슘이  빠져나가 영양성분은 해치게 되고 고구마를 헹궈 주실 때는 흐르는 물에 살살 손으로 깨끗하게 씻어주는 게 가장 좋습니다.

 

 

 

 

 

 

 

고구마 부작용

생고구마는 드실 때는 과량 섭취 시 주의해주세요. 이유는 칼륨이 대량 함유되어 나트륨의 배출을 억제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복부 팽만감 등 고구마 부작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