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프리카 효능 부작용 총정리

반응형

성인뿐만 아니라 아이들 좋아하는 것 중에 파프리카를 즐겨먹는 채소입니다. 대형마트, 마트에서 야채 코너에서 볼 수 있는 알록달록한 색깔로 눈을 끄는 채소입니다. 

 

 

파프리카는 비타민, 철분 등이 대량 함유되어있어 탈모예방에 도움 줍니다. 또한 파프리카는  오늘은 파프리카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파프리카 효능이란

파프리카 효능

파프리카는 여러 가지의 종류가 다양하고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우리 몸은 개선해주고

 

노안 예방

파프리카에 루테인 성분으로 안구 점막 유지시켜주고, 비타민A  풍부하여 베타카로틴 성분이 퇴행성 시력저하 , 눈 건강 예방도 효과적입니다. 

 

피부 건강 

파프리카에 함유된 비타민C 성분이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피부 노화 콜라겐의 생성이 촉진되어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고, 멜라닌 색소를 억제해 주근깨, 기미 감소에도 도움을 줍니다. 

 

뼈 건강 

파프리카는 칼슘과 인이 함유되어 뼈와 치아를 튼튼하게 도와 골밀도 강화시켜 골다공증을 예방과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장 건강

파프리카는 다양한 영양소와 함께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 운동을 도와 변비 예방을 개선에 도와줍니다.

 

면역력 강화

파프리카에는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해 혈액 순환을 촉진시켜 감기 예방, 면역력 개선에 효과적이며 세포를 건강하게 해 줍니다.

 

피로 해소

비타민C가 면역세포를 활발하게 도와 면역력을 높여주고 질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몸의 신진대사 원활하여 노폐물 배출을 도와 피로 해소하는데 도움이 효과적입니다. 

 

빈혈 예방

파프리카는 철분과 엽산 성분이 풍부하여 빈혈이 있는 사람에게는 빈혈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파프리카 색상별 차이, 효능

파프리카는 빨간색, 초록색, 주황색, 노란색 색깔에 따라 다양하고 몰랐던 색상, 효능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빨간색 파프리카

빨간색 파프리카는 달콤하고 칼슘이 풍부하고 성장기 어린이, 성인 골다공증 예방 효과적이다. 또한 리코펜은 붉은색이 항산화제이며 전립섭암, 유방암 등 암 예방에 개선을 도와줍니다. 

 

초록 파프리카

초록색 파프리카는 철분이 풍부하며 빈혈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초록색 파프리카는 열량이 많이 낮아서 

소화 촉진에 좋고 다이어트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주황색 파프리카

주황색 파프리카는 철분, 비타민A 풍부하며 미백효과 개선을 도와 멜라닌 색소 억제 예방 효과 있습니다. 또한 비누를 만들어 사용하면 피부염, 아토피성 효과적입니다. 

 

노란색 파프리카

노란색 파프리카는 루테인 함량이 풍부하여 눈 건강 강화를 도와 스트레스 해소 좋습니다. 노란색 파프리카는 피라진 성분으로 심근경색 , 심혈 질환 등 위험에 높고 남성분, 폐경기 이후에 여성에게 좋습니다.

 

파르리카 하루 섭취량

파르리카 하루 섭취량은 반개 드셔도 비타민A, B1, B2, C, D, P 등 우리 몸속에 비타민 영양이 풍부해집니다.

 

파프리카 부작용

파프리카는 따듯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평소에 몸이 열이 많은 분들이나 과다 섭취 시 어지러움증, 부종, 복통, 설사 등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알레르기성 있으실 경우 드시면 입술이 부어오릅니다. 주의해주세요. 

 

파프리카 부작용 증상

  • 탈모 및 두통 증상
  • 시각장애 및 식욕 감소
  • 구토, 메스꺼움, 소화불량 
  • 간 손상, 황달 증상

 

좋은 파프리카 고르는 방법

  • 파프리카는 꼭지가 싱싱하고 두껍고 광택이 나는 것이 좋습니다.
  • 파프리카는 단단하고 색깔이 선명하게 띄는 것이 좋습니다.
  • 크기가 균일하고 굴곡이 매끄러운 게 좋습니다.

 

파프리카  보관법 

요리하실 때 필요한 만큼 사용하셨다 남은 파프리카를 씻지 않고 신문지, 랩으로 감싸 밀폐용기에, 비닐에 담아 냉장 보관해주세요. 냉장 보관할 시에는 1~2주 이내에 드시는 걸 권장드립니다.

 

파프리카 활용 및 요리법

파프리카 생활 속에 활용이 많이 되고 사랑을 받고 있지요. 아프리카에는 계란말이, 샐러드, 볶음밥, 전, 반찬 등에 다양하게 요리하실 수 있습니다.

 

 

마치며

파프리카에는 베타카로틴, 비탄민 C, 칼륨,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저칼로리 식품으로 다이어트와 샐러드에 자주 사용되기도 합니다. 파프리까의 색별로 영양소나 성분이 다르다고 하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